본문 바로가기
갓생 프로젝트

[갓생 프로젝트] 진짜 운동 3일차!

by EmoJumo 2022. 4. 3.
728x90

하윙

하윙!

자격증 준비하느라 도저히 블로그 포스팅할 시간이 안나더라구요! ㅠㅠ 드디어 글을 쓸 여유가 생겼습니다.(내마음속 여유인건 안비밀) 

그래도! 운동은 꾸준히 나갔답니다. 에이 자격증 하나 준비한다고 블로그 포스팅 할 시간이 없는게 말이되나? 싶지만.. 정말 하루 30분 1시간 짬내서 하는 블로그 포스팅이라.. 대신 시험공부 했다구요!! 물론.. 유튜브를 줄이고.. 수면시간을 줄이고.. 멍떄리는 시간을 줄이면 되겠지만.. 그걸 못하는 인생이니 갓생 살려구 이러는거 아니겠어요!

어시스트 풀업전

맛보기 PT

여기 헬스장에는 기본적으로 맛보기 PT권이 있어요! PT받을 동안은 사진을 못찍어서 아숩지만.. 오늘 배워본 운동 위주로 정리합니다. 제가 PT에서 가장 매력을 느낀건 운동전 마사지! 근육 풀어주기 였어요! 생각보다 제 몸이 여기저기 성한곳이 없더라구요.. 발목.. 골반.. 어깨 까지.. 오른쪽은 환자예요 ㅋㅋㅋ 

첫 도전 중량스쿼트!

PT의 장점!

PT의 또다른 장점은 새로운 기구나 바벨의 올바른 사용법, 자세를 상세히 알려주시는 점같아요! 

영상으로 보거나 사용법을 찬찬히 읽어보면 어느정도는 되겠지.. 하고 갔지만 막상 해보면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정확히 이 근육을 잘 쓰고 있나 의문점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그런점에서 확실하게 짚어주시니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다시 만난 바벨

다.만.바(다시만난바벨)

PT쌤 말씀으로는 이정도 근력이면 20kg 봉정도는 들 수 있는데 어려운 이유는 좌우 균형때문이라 하시더라구요. 특히 저는 오른쪽 균형이 무너진 상태라 이대로 근육을 키우면 비대칭이 더 심해진다고...! 단순히 근육만 큰 오른쪽이 오히려 근력적인 면에서 안정성이 떨어져서 깜짝 놀랐답니다.

마무리는 맨몸운동

마무리는 맨몸 운동&스트레칭

실컷 중량으로 근육을 펌핑해도 그 근육을 잘 잡아주는 안정성이 없으면 쓸데없이 큰 근육만 되겠죠?!

마무리로 근육을 탄탄히 잡아줄 맨몸운동과 뭉친곳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했어요. 한번에 여기저기 여러부위를 운동하면서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야겠다 생각했는데.. 오히려 하루하루 하나의 운동을 하더라도 확실하게 근육에 집중하는게 중요하겠다 생각한 날이었습니다. 

커요미 마사지볼

커요미 마사지볼

뭔가 딱딱한 화강암 같이 생겼지만 조금 부드러운 스티로폼 볼이랍니다. 스트레칭볼을 처음 써봤는데. PT쌤이 제 몸을 죽 보시더니 오른쪽 라운드 숄더(어깨가 앞으로 말려들어감)이 조금 있다고 하시면서 이걸 가져오시더라구요.

사람은 누구나 라운드 숄더가 조금씩 있어서 (단순히 한손으로 필기만 해도 라운드 숄더가 생긴다네요!) 운동하면서 구준히 풀어주는게 중요하다 하셨어요!

간이침대?에 엎드려서 이걸 바닥과 어깨 사이에 끼우고 팔을 바깥쪽으로 뺀다음에 위아래로 움직여주면서 어깨를 풀어주는데.. 어우 굉장히 아프더라구요. 근데 이 스트레칭을 하고 어깨가 한결 가벼워져서 깜짝 놀랐어요! 운동갈때마다 잘 풀어줘야겠습니다 ㅎㅎ

오운완

오.운.완!

오늘도 운동 완료하고 출근했습니다! 여담으로 1년권을 끊었고 목표도 세웠는데 막상 다녀보니 여유를 가지면서 해야겠다.. 생각했는데 여유롭게 했다간 목표는 커녕 1년도 못채우고 그만둘 것 같더라구요.. 여유 있을때 운동하는게 아닌! 확실한 목표가 있으니 더 제대로 운동하고자...!  PT권을 끊었습니다! (역시 돈이 최고야! 금융치료 만세) 덕분에 지갑은 상당히 가벼워져지만.. 원체 돈을 안쓰는 편이라 이럴떄라도 제게 투자하는거라 생각하고 질렀습니다. 하하! 시험도 끝나서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포스팅하니 글도 잘써지는 기분이네용. 꾸준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끝!

댓글